연사

연사 소개

‌세션2.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전략

15:40~16:10

이수영 전무

셀트리온

셀트리온 이수영 전무는 한양대학교 화학공학 학·석사를 마치고 인하대학교 생물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.

1996년부터 녹십자 종합연구소에서 재조합 Factor VIII 등의 세포배양 공정 개발 및 Perfusion 공정 개발에 참여하여 공정확립에 기여하였고, 현재 국내 허가 및 미국 FDA허가 진행 중에 있으며 간염항체 등 항체 배양 공정 개발을 위한 배양 조건 최적화, 배지 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면서 상업화 공정 확립을 담당하였다.

2012년부터 셀트리온에 합류하며 셀트리온 세포주 및 세포배양공정 개발 담당으로 당시 램시마 개발 프로젝트 리더, 세포주 개발 및 세포배양 공정 담당 임원으로서 주요 바이오시밀러 항체 및 신규 항체의 배양공정 개발을 담당하여 램시마 및 허주마의 세포주 개발 및 세포 배양 공정을 담당하였으며, 램시마의 프로젝트 리더로서 초기 연구 개발 단계부터 허가 및 임상 단계에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유럽 및 일본 등의 주요국가에서 승인되었으며 현재 유럽 국가를 포함하여 전세계 시판 중에 있다. 더불어, 유방함 치료항체, 감염증 치료항체 등의 세포배양 공정개발의 개발전략수립 및 관리를 수행하였다.

백신 및 신약개발 담당으로 백신 및 신규 항체의 개발전략을 수립하는 담당인원으로 감염성 질환의 항체개발, 세포배양 독감 백신을 포함한 프리미엄 백신 개발 및 신규 항체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프로젝트 관리를 담당하였고 연구지원 부서에서는 바이오시밀러, 백신/화장품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프로젝트 관리를 담당하였다.

현재 신약연구부서의 본부장에 자리하고 있는 이수영 전무는 신약 및 백신 개발 및 화장품/마이크로바이옴치료제 및 디지털 헬스케어 등 신사업 개발에 대한 발굴, 검증, 개발 및 투자 등의 업무에 대한 본부장으로 역할 수행하고 있다.